호사가 김씨

야 어디서 개 짖는 소리 좀 안나게하라~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이 대체 뭔데? 본문

호사가 이슈

야 어디서 개 짖는 소리 좀 안나게하라~ 서해 피격 공무원 사건이 대체 뭔데?

호사가 김씨 2022. 10. 20. 19:35


요즘 뉴스를 보면 연일 나오는 보도가 있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이 그것인데요.
어떤 사건인지, 제 개인 의견과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이란?

2020년 9월 22일 밤
북측 서해 소연평도 인근 해역에서 어업지도활동을 하던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소속 전라남도 목포시 공무원인 남성 이씨가 남측의 해역에서 실종되어, 그 이튿날 실종 지점에서 38km 떨어진 북방한계선 이북의 북한 황해남도 강령군 해역에서 북한군에게 피격당하고 해상에서 불태워진 사건입니다.



1. 20.09.23일자 ytn뉴스
https://youtu.be/YtABQYKIx1o

ytn 뉴스



2. 20.09.24일자 jtbc 뉴스
https://youtu.be/Rl482m0yB84

jtbc 뉴스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1 .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이 씨는 남측 해역에서 어업지도선을 타고 공무를 보고 있었습니다.
2. 20년 09월 21일 오전 11:30 경 배에서 이 씨가 보이자 않자 동료 공무원이 해경에 신고했습니다.
3. 28시간이 지난 09월 22일 오후 3:30 경 북한 해역에서 구명조끼를 입고 부유물에 올라타고 있는 이 씨를 발견합니다.
4. 북한군도 이씨를 발견하고 이 씨의 월북 의사를 확인했습니다. 우리 군도 첩보 자산으로 거의 실시간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5. 6시간 뒤쯤, 방독면을 쓴 북한 군이 상부의 지시를 받아 이 씨를 총으로 쐈습니다. 이후 해상에서 이씨를 불에 태웠습니다.
6. 우리 정부는 반인륜적인 사건에 대해 북측의 책임자 처벌과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렇게 일단락된 사건이 2년이 지난 지금,
연일 매스컴을 달구고 있습니다.
2년 전과 지금 달라진 건 우리 정부밖에 없는데요. 왜 모든 사항이 뒤집어지고 진실공방을 하는 것일까요?


20.09.24일 오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비공개회의에서 국방부의 주요 내용 보고가 있었고, 비공개회의가 끝난 후 국방위 간사인 국민의힘 한기호 의원은 "국방부의 보고 내용을 보면 월북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정황이 선명하다."라고 했습니다. 한기호 의원은 심지어 육군 중장 출신입니다. 진실 공방은 이 비공개회의의 회의록을 공개하면 끝나는 것입니다. 2년 전엔 월북이라고 하던 국민의힘 의원들이 왜 지금은 전 정부의 친북행위라 주장하는 것일까요?




윤석열 정권의 전 정부 때리기?


1. 어업지도선에 신발을 가지런히 벗어놓음
2. 구명조끼를 입고 있었음
3. 그 지역의 조류를 파악하고 있음
4. 이혼과 3억에 가까운 도박빚
5. 그리고 제일 중요한 한미간 감청 자산을 통한 SI(special information) 정보

등의 사유로 공무원 이 씨가 월북을 시도했지만 북측의 지나친 코로나19 방역 대응으로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난 것으로 마무리된 사건이
현 정부의 낮은 지지율을 타개하기 위한 방편으로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개인 의견이니 반박하지 마세요. 사실 누가 읽기나 할지 ㅋㅋㅋ


암튼 그동안 낮은 지지세를 끌어올리기 위해 여러 방법들이 동원되었는데요.
선거철마다 북풍이 그것이고요.
전 정부 때리기가 그것이죠.

평화의 댐 사건, 총풍 사건, 이명박 정부의 소고기 파동 등이 기억나네요.


역대급으로 낮은 지지율을 보이는 현 정부가 할 수 있는 거라곤 이런 거밖에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 정부의 감사원은 직무유기, 직권남용, 허위공문서 작성 등의 혐의로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박지원 전 국정원장, 서욱 전 국방부 장관, 이인영 전 통일부 장관 등 국가안보실, 국방부, 통일부, 국정원, 해양경찰청 등 5개 기관 20명에 대해 검찰에 수사 요청을 했습니다.

과연 어떻게 이 사건이 마무리지어질까요?
검찰의 칼 끝이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하고 있습니다.

Comments